신중년의 경험과 지혜가 우리 사회의 사회혁신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직, 창업 인재육성 교육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중년의 경험을 소셜미션으로 디자인하는 교육 콘텐츠를 통해서 신중년이
사회적경제 생태계와 스타트업 시장에서 그 역량을 충분히 펼칠 수 있도록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개발, 시행하고 있습니다.
2030년에는 기존 직업의 80%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4차산업시대에 신중년들도 직업의 변화와 줄어드는 일자리에 대해서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빠르게 대처 해 나가는 준비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4차 산업시대에 인재가 갖추어야 하는 역량은 바로, 창의와 융합입니다. 다양한 지식을 융합하고 다른 분야를 연결하여 창의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창의융합형’ 인재입니다.
소셜학교는 신중년이 ‘창의융합형’ 인재로 일∙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은퇴후 생애설계 및 전직지원, 4차산업시대 전문성에 초점을 맞춘 창직∙창업, 세대융합 일자리모델 개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신중년의 경험과 지혜가 사회혁신의 새로운 시장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소셜학교는 소셜학교 교육콘텐츠 고도화, 신중년 적합일자리 사업모델 개발, 그리고 사회적경제 생태계 확장을 위한 다양한 연구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셜학교 교육콘텐츠 고도화를 위해서 교육 기획 및 설계, 교육 진단 및 관리, 평가도구 연구, 교육용 툴킷 개발, 전문자격증 발행, 교육의 매뉴얼화를 통해 표준화된 교육운영이 이루어지도록 하며, 공공기관의 신중년 일자리창출모델 연구개발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